본문 바로가기

오피니언

콘텐츠 생각하기 싫어 올리는 MBTI 50문답 (ISTP)

한 주에 몇 포스트씩 올리기로 나와의 약속을 해두었는데, 어떤 콘텐츠를 올려야 할 지가 생각이 안 난다. 책리뷰 써둔 것은 많지만 그것만 주야장천 올리기도 좀 그렇고... 어쨌든 그래서 남이 만든 콘텐츠를 빌리기 위해 이것저것 찾아봤고, MBTI 50문답이란 것이 있어서 이걸로 이번 주 분량을 좀 우려먹으려고 한다. 살짝 여성향 느낌이 있지만, 유니섹스 시대에 뭐 어때.

 

문답 시행 전에 MBTI를 제시하라고 하는데, 나는 (MBTI를 믿지 않는 성향을 가졌다고 알려진) ISTP 라고 모 온라인 검사에서 확인하였다.

아마 'I'임은 확실한 것 같은데, 나머지는 잘 모르겠다. 

 

 

 

01) 내 이상형 중 특이한 조건은?

특이점주의자... 너무 특이해서 바라진 않는다.

딴말이지만 (세미) 오피스룩 입은 이성분들께 환장하긴 하는 듯. 

아, 그리고 외향적(EXXX)이었으면 좋겠다! 사람들은 원래 자신의 결핍에 끌리는 경향이 있잖아?


02) 살면서 놓쳤던 인연들 중 한 명을 다시 잡을 수 있다면 누구를 잡을 것인가?

없음.

03) 내가 태어나서 가장 열정적으로 배운 것은?

디제잉과 인간관리.

04) 내가 좋아하는 계절, 시간대?

좋아하기보단 겨울이란 계절이 항상 미련에 남고, 시간대는 딱 해가 진 이후.

05) 지금 가고 싶은 여행지는?

울릉도.

06) 내가 이유 없이 좋아하는 단어는?

유의미한 이유 없이 유의미한이란 단어를 유의미하게 좋아한다.

07) 내가 자주 쓰는 유행어는?

누구 부를 때 XX쨩, XX찡, XX띠라고 부르는...

08) 주변 사람들을 덕질해 본 적이 있는가?

아마도.

09) 내 생각에 내가 가장 예뻤던 시기는?

지금. 그리고 앞으로도 한동안 더 예뻐질 것 같은데?

10) 나는 몰랐지만 남이 알려줘서 알게 된 나의 특징은?

기억나는게 없다.

11) 내가 빠지지 않고 하는 하루 일과 중에 가장 특이한 행동은?

토마토 먹기(...), 자기전 안면 마사지

12) 우울할 때 하는 행동은?

왜 우울한지 찾고 해결책을 정리한다. 그리고 잔다.

13) 내가 유튜브에서 주로 찾아보는 영상의 종류는?

다양한 자기계발, K리그, 라이브 공연 관람 등

14) 핸드폰에서 자주 하는 어플 세 가지는?

노션, 유튜브 뮤직, 유튜브

15) 내가 꾸준히 모으는 물건은?

헤리티지를 가진 이것저것들

16) 나는 나 자신을 많이 알고 나 자신과 친하다고 생각하는가?

아마도?

17) 내가 원하는 내 인생의 마무리는?

특이점주의자로서 인생의 마무리를 생각을 해 보진 않았다.

18) 삶의 질을 높여준 2개의 제품은?

파자마, 여분의 베개. 다 잠과 관련된 제품이구만.

19) 절대 잊지 못할 인생의 썅놈 썅년은? 

사람 싫어하지 않기로 했다.


20) 인상 깊었던 생일은?

에스파 윈터, 01년생 01월 01일.

 

-> 이거 남들꺼 찾아보니 나의 과거 생일 중 기억에 남는 날 얘기였네?? 근데 딱히 없는 것 같다.

21) 살면서 고친 나의 성격이나 버릇은? 

꽤나 많다. 게임접기, 욕 접기, 사람 안 싫어하기 등등.

고쳤다기 보단, 쉬고 있다고 해야하나?

22) 아직도 기억하고 있는 꿈은?

언젠지 모르겠는데, 아주 어릴 적 유에프오에 납치되는 꿈을 꿨었지.

23) 좋아하는 시의 제목은?

시는 수능 준비할 때 이후로 읽은 적이 없다.

24) 가장 최근에 읽은 책은?

읽고 있는 것 기준 장자,
다 읽은 것 기준 인간관계론

25) 내가 가장 열렬하게 덕질했던 대상은?

AOA 전 리더 X민.........

26) 가족을 제외하고 내 인생에서 가장 영향력 있던 사람은?

지인이라 언급 자제하겠음.

27) 잘한다고 자부하는 요리는?

냉동 고구마 해동을 잘함.

28) 조건 없이 초능력을 가진다면 어떤 초능력을 가질 것인가? 

누구든지 간에 치유하고 회복시킬 수 있는 능력.

29) 나만 가지고 있을 나만의 특징은?

내 생각엔 ISTP 중 클럽이나 라운지 가장 많이 다닌 사람 중 한 명일 듯.

30) 특이한 장점은?

 

공상을 많이 한다.

31) 내 인생의 워너비는?

나중에 초등학생 한 명 붙잡고,
넌 존경하는 인물이 누구니?라고 물어봤을 때

"전 누구처럼 되고 싶어요"

의 그 누구.

32) 내가 좋아하는 글귀나 노래 가사는?

동기부여가 필요하면 그 일은 하지 마세요.

33) 내 분위기는 어떤 느낌? 

글쎄다. 잘 모르겠네.

34) 나와 닮았다고 생각하는 캐릭터는? 

예전에 친구들과 열심히 찾아봤지만, 아직 외적으로 닮았다고 생각되는 캐릭터는 찾지 못하였다.
 
35) 장래희망이나 직업 말고 내가 원하는 살면서 꼭 이루고 싶은 꿈은?

연애, 혹은 결혼 굉장히 잘하기.


36) 집에 방이 하나 더 생긴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지?

홈스장.

37) 유튜버가 된다면 올리고 싶은 콘텐츠는?

개그? 유머?

38) 내가 자주 하는 상상은?

특이점 이후의 미래.

39) 삶에서 가장 설레었던 인상 깊은 추억은?

프라이버시!


40) 내가 좋아하는 외국어는?

러시아어. 그냥 간지가 난다.

41) 현재 내 능력과 상관없이 하고 싶은 직업은? 

어떤 직업에 한정되고 싶지 않군요.

42) 하루 일과 중 가장 귀찮은 것은? 

학업

43) 내가 멋있다고 생각하는 능력은?

성실성. 나한테 너무 부족한 능력.

44) 다시 돌아가서 싸우고 싶은 순간은?

없음.

45) 이제까지 본 글 중 인상 깊은 글은? 

글 몇 단락이 유의미하게 인상 깊었던 기억은 없다. 

46) 자신이 계산 기준으로 삼는 물건은?

반포자이

47) 나에게 있다고 믿고 있는 초능력은?

인간을 컨트롤하는 능력. 적어도 획득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48) 나를 2가지 단어로 표현한다면?

49) 내 인생을 3가지 단어로 표현해보면?

48, 49는 생각해 봐도 답이 나오질 않는다.

몇 단어에 한정해서 날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

이런 형태의 질문은 이런저런 면접에서도 자주 등장할 건데 준비를 해 둬야 하나.


50) 50문 50답 후 느낀 것은?

(1) 채워야 할 블로그 할당량(?) 유쾌하게 잘 채웠다...

(2) 처음에 MBTI 왜 물어본 걸까?

(3) 혹시라도 이걸 보게 되는 내 실제 지인들이 있다면, 굉장히 즉흥적으로 쓴 답변들이니 너무 큰 의미를 두진 않으셨으면 좋겠다. 어느 정도 의미는 있겠지만.

반응형